윈도우 7을 잠시 사용해 보면서 여러가지 인상적이었던 것들이 많았습니다.
비스타부터 도입된 Readyboost 기능과 바탕화면 슬라이드 등이 특히 제 눈길을 끌었었는데요, 제가 주로 사용하는 노트북 사양에 한계가 느껴져 XP로 돌아오면서도 이 기능들의 부재가 다소 아쉬웠었습니다.
Readyboost의 기능이야 이전에 포스팅했던 바 있는 eBoostr로 대체할 수 있었지만, 바탕화면 슬라이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어떤게 있는지 잘 모르겠더군요.
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을 통하여 알게된 프로그램들을 간단히 소개해보고자 합니다.

Wallperizer
특별히 설치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으로, 실행 후 슬라이드 시킬 이미지 파일들이 존재하는 폴더의 경로를 지정하고 슬라이드 주기만 설정해주면 윈7처럼 슬라이드가 가능하며, 바탕화면에 달력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. 무작위 슬라이드도 가능합니다.

다운로드 페이지 : http://www.gardenerofthoughts.org/ideas/wallperizer/index.htm

DeskReplacer
기본적으로 Wallperizer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합니다.
다만 이 프로그램은 Wallperizer와는 다르게, 달력 표시를 지원하지 않으며, 바탕화면으로 지정할 이미지를 리스트에 직접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.

다운로드 페이지 : http://www.planetnana.co.il/nemex2008/Software/DR/index.html
현재 브라우저에서는 댓글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.
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, 크롬,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.